네팔 교육지원사업

네팔교육지원사업

네팔 헤븐랜드 교육비 지원

 

 

2015년 네팔 대지진 피해로 긴급구호 사업으로 시작된 네팔 사업은 2016년 마을 재건복구 사업으로 임시가옥, 학교 건축에 이어 아동 교육 지원 사업으로 계속되고 있습니다.
카트만두 키리티플 지역의 죠티 초등학교와 카트만두 파탄 지역과 꾸린딸 다르촉 지역에 있는 헤븐랜드 아동생활시설의 운영과 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산들의 나라, 네팔에 사는 아이들

 

 

세계에서 가장 높은 히말라야 산맥을 따라 위치한 네팔에는 해발 6,000미터 높이까지 사람들이 거주한다고 합니다. 산사태, 지진 피해가 빈번히 발생하고, 이러한 피해를 입은 아이들이 모여서 생활하는 곳이 바로 헤븐랜드입니다.
현재(2017년) 여학생 14명, 남학생 22명이 간호사, 바리스타, 아티스트 등의 다양한 꿈을 꾸며 자라고 있습니다. 성적우수학생이 상을 받고, 의사를 꿈 꾸는 아이가 초등 2학년으로 월반하는 등 각자의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사업내용

헤븐랜드 교육 비용 지원(학비, 가정교사, 교과서 및 교복 구입 등)

지원현황

3년 약정, 월 100만원 후원

후원기업

(주)몽드드

 

 

 

 

 

네팔 대지진 이후에 새로 지어진 학교들

 

 

월드휴먼브리지에서는 2015년 지진으로 무너지거나 이사하게 된 학교 3곳을 지원했습니다.
지진으로 무너진 파라다이스 스쿨의 유치원생 교실 건물과, 자나그리띠 초등학교 철판 건물을 지어줬습니다. 그리고 죠티 스쿨에는 초등학생 교실 건물, 유치원생들을 위한 강당, 식당과 도서실 시설이 세워졌습니다.
2015년 네팔대지진 때 모인 성금으로 가능했습니다. 고맙습니다!

 

2016년 11월에는 렛츠런재단 직원들이 죠티 초등학교에서 위생교육과 환경미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아동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습니다.

 

 

  • washcam
  • washcam
  • washcam
  • washcam